과연 '화양연화' 시리즈를 마무리하는 앨범이라더니 알차구먼;_; 방탄방탄 앓아왔지만, 실물 CD 사는 건 이번 앨범이 처음이다. 물론 대부분이 기존 곡들 리믹스긴 하지만 마무리, 집대성(?)이란 의미에선 크게 불만족스럽진 않다. 일단 이전 앨범자켓보단 낫네요^^ 왜 컨셉포토는 그렇게 열일해서 찍어놓고 정작 앨범아트는...(할많말않)
솔직히 말해서 손주단 더 이상 찍을 리즈가 있는가?? 싶었는데, 걱정 아닌 걱정했던 내 뒷통수를 쎄게 가격하며 이 할미 맘에 또 다시 불을 질렀네요. 방피디님 그렇게 잘 하실거면서 왜 이제야 하셨나요ㅠㅠ 아니 이제라도 해주셔서 감사합니다ㅠㅠ 물론 실무는 밑에 직원분들이 다 하셨겠지만... 암튼간에. 미모는 물론 곡도 넘나 방탄스럽고 현... 지금이 몇세대냐... 얘네가 한 3~4세대쯤 되나? 암튼 요즘 아이돌 중에 이런 어찌보면 중2중2하고 오그리토그리할 수 있는 분위기의 곡을 이렇게나 자연스럽게!! 보는 사람 강제파티시키지 않고 모든 멤버가 찰떡같이 소화할 수 있는 건 역시 지금으로썬 방탄뿐인듯. 이뿐만 아니라 180도 분위기를 바꿔서, 청춘청춘하고 서정서정하고 아슬아슬하며 아련아련하고 불안불안한 테마까지 완벽하게 소화하는 이런 팔색조같은 녀석들;◇;)/~~(말없이 야광봉을 흔든다)
이번 뮤직비디오는 룸펜스 감독님이 찍은 게 아닌가? 아무튼 스토리(라고 해야하나?)버전과 댄스 버전 모두 완벽하네요. 쿵쾅쿵쾅할 때마다 조명뙇!!!!!1앵글뙇!!!!!!!1111해서 안무뽝!!!!!!!!!!111 내적댄스 넘나 폭발하고요??? 결론은 성득쌤 만세! 성득쌤 포에버!!! 우리 이렇게 천년만년 해먹읍시다!!!ㅠㅠ